FAQ

FAQ 리스트 테이블

JPT

[JPT] 성적표를 해외에서 활용할 수 있나요?
JPT는 일본 법무성 출입국재류관리청으로부터 일본어 교육기관 입학 비자 요건으로 공식 인정 받았습니다.
일본 400개 이상의 대학, 전문학교, 일본어학교에서 JPT 성적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일본 내 기업에서도 JPT 성적이 활용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외활용현황 바로가기]

JPT

[JPT] 해외에서도 JPT 시험을 응시할 수 있나요?
JPT는 현재 한국 외에도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홍콩, 대만, 방글라데시, 미얀마, 스리랑카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국가별 JPT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시행안내 바로가기]

JPT

[JPT] 몇점을 얻어야 합격인가요?
JPT는 990점 만점으로, 별도의 합격 기준 점수는 없습니다.
다만, 다수의 기업체나 공공 기관에서 신입사원 선발, 승진시험, 일본 파견자 선발, 일본어 연수 후의 성과도 측정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됨에 따라 각 기관 별 기준이 되는 기준 점수(합격점)를 정하고 있습니다. (예: JPT 700점 이상 제출 시 파견 신청 가능)
특정한 기관 제출을 목적으로 JPT에 응시하는 경우, 해당 기관에서 요구하는 기준 점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JPT

[JPT] 성적표에는 청해, 독해, 총점만 알 수 있습니다. 이 외에 PART별 점수나 정답수를 알 수 있을까요?
JPT는 수험자의 일본어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시험으로 문항당 배점이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각 어학 요소를 분리하여 평가하는 것이 아닌 종합적인 일본어 능력의 측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각 PART를 통해 문법, 어휘, 독해력 등 다양한 영역을 평가합니다.
JPT는 점수의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백분위 동등화 방식에 의한 Conversion table(성적환산표)를 통해 성적을 산출합니다.
Conversion Table은 하나의 문제 Form에 대해서만이 아니라 각 Form마다의 상관관계와 연관성을 조사한 결과이며, 이는 한 응시자가 여러 Form의 시험을 보더라도 실력에 변동이 없는 한 항상 일정 범위 안에서 근소한 점수 편차를 유지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듯 종합적인 일본어 능력을 평가한 결과를 제공하는 JPT의 특성에 따라 각 PART별 정답 수와 점수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다면, 1 : 1문의로 궁금증을 해결해 보세요.

1 : 1 문의